질문을 삭제하지 말아주세요.!
 
1
0
-1

안녕하세요.


시판된 책 2권(빨간책,노란책)으로 라라벨을 익히고 있던 와중 5.5 LTS 가 릴리즈 되었더군요. 

시판된 책은 5.2버전을 기준하고 있는데 두번째 LTS를 따라감이 장기적으로 편할 것으로 보여서 말입니다.

메뉴얼을 대충 훑어보니 차이점이 있긴 한데요. 대표적인 차이점이 얼마나 있을까요? 확실한 것은 코드 수정을 해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Route::controller 를 잘 활용했는데 어떻게 대체해야 될지도 모르겠구요.

감사합니다.

    CommentAdd your comment...

    2 answers

    1.  
      1
      0
      -1

      안녕하세요? 빨간책 저자입니다. 책에 나온 예제는 5.5에서 따라하셔도 됩니다. 프런트엔드 빌드(Elixir) 자동화 관련된 부분만 빼고 나머지 코드는 5.5에서도 그대로 작동합니다.

      그리고 프런트엔드 빌드 자동화 부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위키를 통해 여러 번 안내드렸지만, 본질이 아닌 장식이니 이 부분은 그냥 스킵하셔도 무방합니다.

      https://github.com/appkr/l5code/issues/11

        CommentAdd your comment...
      1.  
        1
        0
        -1

        각 버전마다 업그레이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laravel.kr/docs/5.3/upgrade#upgrade-5.3.0


        많아서 한눈에 안보이실 것 같은데, 많습니다. ㅎㅎ

        저도 호기롭게 5.3으로 세팅하고 책을 봤다가 다시 5.2로 내리고 따라갔던 기억이 납니다.

        이건 제 성향이기도 하지만, 라라벨 자체가 낯선 상황이라면 5.2로 한번 따라가시고, 5.3책은 또 5.3으로 따라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어떻게든 해결할 수는 있긴한데, 그거 찾을 시간에 얼른 진도 빼고, 버전 올려서 한번 더 보는 게 좋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라라벨이 낯설다면 말이죠.

          CommentAdd your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