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을 삭제하지 말아주세요.!
 
1
0
-1

안녕하세요


이제 막 라라벨을 시작하는 사람입니다.


개발이라 부르기도 민망한 작업을 해보던 도중 의문사항이 생겨 여기저기 찾던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너무 초보적인 질문이라 황당하실수 있겟지만 꼭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 개발? 중인 데이터 베이스는 MYSQL이고 데이터는 

A라는 DB안에 항목들이 aCode  형태로 Code값만 다르게 2000개 가량 테이블로 생성이 되어있습니다.

또 B라는 DB안에도 같은 형태로 데이터가 저장되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A DATABASE 안에 A0001,A0002,A0003~A2000 로 테이블이 있고

B DATABASE 안에도 같은 형태로 데이터베이스가 존재합니다.

C DATABASE

D DATABASE

.

.

.


해당 데이터 베이스를 모두 불러 사용하려 했으나 아직 초보인 관계로 제가 아는선에선


라라벨 프로젝트를 생성할때 env설정에 데이터베이스가 하나만 설정되게끔 되어 있어서 한 화면에 두가지 이상의 데이터 베이스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표출할때 애를 먹고 있습니다.

(예. A 데이터베이스의 A0001 테이블과 B데이터베이스의 A0001 테이블을 불러와 한화면에 표출)

해당 사항에 대해 해결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엘로컨트ORM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불러오려 했으나 테이블하나에 모델하나가 존재해야 한다면 위에서 설명 드린 디비의 경우 모델이 2000개가 생성이 되어야 하는지? 또한 첫번째 질문과 마찬가지로 디비가 여러개일 경우 어떻게 하나의 화면에서 다수의 디비 데이터를 불러와 표출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너무 초보적이고 설명이 직관적이지 못해 이해가 어려우실수 있겠지만 꼭 도움부탁드리겠습니다.

해당사항을 아무리 검색해도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뛰어나지 못해 메뉴얼에 있는지 확인이 되지 않아 

답답한 마음으로 글을 올립니다.


그럼!

    CommentAdd your comment...

    2 answers

    1.  
      2
      1
      0

      여러개의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매뉴얼의 https://laravel.kr/docs/5.3/database#using-multiple-database-connections 부분을 참고해보세요.


      매뉴얼의 설명이 조금 부족할 수 있는데 http://fideloper.com/laravel-multiple-database-connections 여기에 있는 샘플 코드를 추가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테이블 하나당 모델이 하나씩인건 엘로퀀트 ORM의 기본 컨셉이기 때문에 테이블이 2000개면 모델이 2000개 있는 것이 맞습니다. 

        CommentAdd your comment...
      1.  
        1
        0
        -1

        데이터베이스를 여러 개 만들고, 테이블을 여러개 만든 이유가 있을까요?

        엑셀로 비유하자면, 파일이 데이터베이스고, 시트가 테이블이며, 시트안에 있는 열과 줄이 데이터베이스의 컬림과 레코드(또는 로우)입니다. 지금 말씀하신대로라면 엑셀 파일 여러 개에 각 파일마다 시트도 여러 개 있는 형태인데 의도하신게 맞나요?

        제가 이해한 의중이 맞다면(워프, 슬랙, 트렐로 처럼 애플리케이션 하나에 사용자마다 DB) laravel multi tenant 라는 키워드로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Add your comment...